토종, 순혈 사슴벌레 이해하기
토종, 순혈 사슴벌레는 일본 등 외래에서 유입된 사슴벌레(턱의 굵기와 크기를 대형화할 목적으로 개량된 개체)와
구별되는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순수한 사슴벌레입니다.
크기와 턱의 굵기는 조금 외소하지만 특유의 자연스러운 형태는 매력적이고 멋지죠.
무엇보다 우리나라 고유의 사슴벌레라는 의미가 큽니다.
곤충마루의 토종, 순혈 사슴벌레
오염되지않은 서식지에서 번식을 위한 야생종충채집
외래에서 유입된 개체와 사육산 개체의 방생 위험이 없는 강원도, 충청남도 청정지역에서
번식을 위한 최소한의 야생종충을 직접 채집합니다.
채집된 종충으로부터 후손 번식
번식된 후손은 근친교배의 문제를 줄이기 위해 F1~F2까지 누대를 거친 개체만을 분양합니다.
농장 내에서 F3 이상 근친교배가 진행되면 열성개체와 기형개체의 발생 비율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종, 순혈 사슴벌레 사육과정
왕사슴벌레
유충에서 성충으로 우화할때까지 8~10개월 동안 강원도, 충청남도 산지별로 엄격히 구분하여 사육됩니다.
곤충마루의 체계적인 사육시설에서 마루믹스와 균사를 먹고 자란 유충은 건강하고 멋진 성충으로 우화합니다.
우화한지 1~2개월 된 성충 중, 건강하고 딤플이 적은 깔끔한 개체를 선별하여 고객에게 분양합니다.
Q :강원도와 충청남도 산지의 왕사슴벌레는 차이점이 있나요?
A :서식하는 지역이 다를 뿐 산지에 따라 개체의 생김새나 성격이 다르지는 않습니다.
강원도, 충청남도 중 선호하는 산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시면됩니다.
넓적사슴벌레
충청남도 산지의 넓적사슴벌레는 9~11개월 동안 곤충마루의 마루믹스2를 먹으며 유충기간을 보내고 성충으로 우화합니다.
우화한지 1~2개월 된 성충 중, 건강하고 깔끔한 개체를 선별하여 고객에게 분양합니다.
마루믹스2를 먹고 건강하게 성장한 유충 중에는 88mm가 넘는 곤충마루의 기네스개체가 출현하기도 합니다.
좋은 먹이와 최적의 사육방법이 조화를 이루면 토종 넓적사슴벌레도 충분히 대형화가 가능합니다.
1년 동안 곤충마루 농장에서 우화하는 넓적사슴벌레의 70%는 80mm가 넘는 초대형 개체입니다.